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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조달시장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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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 지정제도

제도의 개요
  • 「조달사업에 관한 법률」제28조에 따라 조달청장이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국내기업을 선정하여 해외시장진출 지원 지원하는 제도
  • 2013년도부터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기업*) 지정제도 운영
    • 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 : 국내 조달시장에서 기술력, 품질 등이 검증되어 해외조달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다고 인정한 중소․중견업체
주요내용
  • (지정대상)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경쟁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중견·중소기업
  • (지정기간) 지정일로부터 5년(원하는 경우 심사를 거쳐 재지정)
  • (지원내용)
    • 「조달청 물품구매적격심사 세부기준」, 「우수조달물품 지정관리 규정」, 「물품 다수공급자계약 2단계경쟁 업무처리기준」 등 가점
    • 「수출 전략기업 육성사업」, 「해외정부조달 입찰지원사업」 , 해외 단체전시회, 해외 개별전시회 및 해외시장개척단 등 조달청 조달수출지원팀의 해외진출사업 지원기업 선정시 우대

지원사업

나라장터 엑스포(KOPPEX) 연계 수출 상담회
  • 나라장터 엑스포(KOPPEX) 기간 중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상담회 및 해외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개최(매년 4월)
  • 국내 기업이 해외바이어와 1:1 상담을 통해 제품 홍보 및 수출을 타진할 수 있는 해외바이어 상담회와 국내외 조달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해외조달시장 진출 설명회 개최
글로벌 공공조달 수출 상담회(GPPM)
  • 주요 수출상대국 해외바이어와 국내 조달기업과의 상담을 주선하고 파트너십을 구축 등을 통해 국내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수출 상담회(매년 10~12월)
  • 해외바이어 상담회, 해외조달시장 설명회 등을 주요 내용으로, 조달청과 외교부, KOTRA가 공공조달 수출상담회 공동 개최
해외 전시회(단체/개별) 참여
  • (단체) 해외조달시장 판로개척 및 수출확대를 위해 국제 전시회에 국내 우수 조달기업과 공동 참가하여 ‘한국 조달관’을 운영하고 우리 기업 제품 홍보 및 현지 바이어 초청 1:1 상담 주선 및 수출계약 체결 지원
  • (개별) 개별기업이 유망 해외전회에 참가하는 경우 일부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 20개사를 선정하여 해외전시회 참가 경비 중 부스 임차료(500만원 한도)와 운송비(150만원 한도)를 지원
    ※ 지원금액은 연도별로 변경
해외시장개척단
  • 해외조달 유관기관을 방문하고 조달관 면담을 통하여 해외조달 교류·협력 관계 구축하고 현지 유력 바이어와 국내 조달기업 간의 1:1 미팅을 통한 제품 마케팅 기회 부여
해외조달시장진출 온라인 교육 · 설명회
  • 국내 기업의 수출 역량 강화와 해외조달시장진출을 위한 무역실무, 마케팅 전략, 국제기구 입찰 실무 등을 교육
수출 전략기업 육성사업
  • 국내 기업과 해외 현지 유망기업을 매칭시켜 해외진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해외 협업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수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2개년 사업)
해외정부조달 입찰지원사업
  • 해외정부조달 및 UN 등 국제기구 조달시장 입찰에 직접 참여를 목적으로 국내기업의 해외입찰 전략 컨설팅 및 입찰 제안서 작성 지원하는 사업
K-방역 해외조달시장 진출 통합지원사업
  • 방역 · 의료 분야 해외조달시장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K-방역 관련 해외조달 상위 공급사 발굴 및 매칭, 입찰 직접참여 컨설팅 등 직 · 간접진출 지원

세부자료

  • 조달청의 해외조달시장 진출과 관련된 지원기업 모집 공고, 각종 행사 일정 등은 조달청 해외조달 정보센터(https://www.globalkoreamarket.go.kr/)에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