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서울지방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기업 현장 방문
작성자 : 김희연 조회수 : 438 등록일 : 2022-05-13 09:40:01 담당부서: 경영관리과 전화번호: 02-590-8652

서울지방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기업 현장 방문

- 판로 지원 방안 논의 등 현장소통 -


□ 서울지방조달청(청장 강신면)은 11일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세이프웨어 주식회사(대표 배경란)를 찾아 현장 소통활동에 나섰다.

 ○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하여 △우수 연구개발 제품 △상용화 직전 단계에 있는 혁신시제품 △관계기관이 인정한 인증제품 등을 대상으로 공공성, 혁신성 등을 평가하여 지정되며, 지정 후 3년간 수의계약 대상이 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이번 현장 방문은 판로 지원 논의 및 혁신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 세이프웨어 주식회사의 “산업용 추락보호 에어백”은 “우수 연구개발 제품”뿐만 아니라 “혁신시제품” 분야로도 지정된 혁신제품으로 제2회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 해당 제품은 내장된 센서가 추락사고 상황을 감지하여 추락 시 에어백이 팽창하여 인체의 중요 부위를 보호할 수 있는 인체 착용형 추락보호 에어백으로 건설현장 작업자의 사고예방 등에 활용된다.

□ 강신면 서울지방조달청장은 “해당 기업이 혁신제품으로 지정받기까지 기술 개발 등을 위한 그간의 노고가 고스란히 느껴진다”고 하면서 ”혁신기업들의 애로사항 개선, 판로 확대 지원 등 성장의 디딤돌 역할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2-590-8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