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서울지방조달청, 건설현장 레미콘 수급 및 안전점검
작성자 : 박상은 조회수 : 349 등록일 : 2023-04-06 10:19:59 담당부서: 경영관리과 전화번호: 070-4056-8758

사진001_공사현장 방문(서울조달청)
□ 서울지방조달청은 4월 5일 경기 화성시 소재 ‘경기남부 직업능력개발원 신축공사’ 현장을 찾아 레미콘 수급지연에 따른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골조공사 중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였다.<사진별첨>

   * 경기남부직업능력개발원 신축공사는 51,639백만원(지하1층~지상4층) 규모로서 ‘24. 6월 준공예정으로 현재 공정율은 21.91%를 보이고 있다.

 ㅇ 이번 점검은 최근 레미콘 수급지연으로 인한 건설현장 문제점을 확인하여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안전사고가 빈발하는 골조공사의 근로자 재해방지 및 안전관리대책을 점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하고, 비계*, 작업발판, 낙하물 방지망 등 현장근로자의 안전확보를 위한 시설물 확인 및, 사고예방활동 등 관리현황을 점검했다.

    * 건축공사 시 높은 곳에서 일할 수 있도록 설치하는 발판 등의 임시가설물

   - 또한 관급자재인 레미콘의 수급불안으로 공정지연이 발생하는 경우 레미콘 사급전환, 공사기간 연장 및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도록 처리했다.

□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은 “최근 시멘트 부족으로 인한 레미콘 공급 지연 우려가 큰 만큼 중요한 공사에 차질이 없도록 수시로 레미콘 공급상황을 점검하고 레미콘 업계, 시공사, 수요기관 등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중대재해가 많이 발생하는 골조공사를 중점 관리대상으로 삼아 위험요인을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예방조치를 함으로써 사고 없는 건설현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2-590-8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