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서울지방조달청장, 애로 · 건의사항 수렴 및 판로지원 논의
작성자 : 박상은 조회수 : 320 등록일 : 2023-09-18 09:41:39 담당부서: 장비구매과 전화번호: 070-4056-8824

230911_서울지방조달청_보도자료 사진001

□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은 11일 한양기전공업 주식회사(대표자 호은선, 경기도 포천시 소재)를 방문하여 기술개발 노력을 격려하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현장소통 활동을 펼쳤다.

 ○ ‘18년 창사이래 전기ㆍ기계장비를 생산해오던 한양기전공업(주)는 ‘21년부터 빌딩설비 등의 통신상태를 원격으로 연속감시하여 이상발생시 즉시 통보하고, 통신회선을 원격리셋하여 정상상태로 복귀시키는 기술로 안정성을 높인 자동제어 시스템과,

    전기가 흐르는 상태에서도 내부고장을 상시 간단하고 정확하게 검출하고, 지진발생시 내부 파손 및 변형을 방지하는 독창적인 배전반을 개발하여 조달청 혁신제품 생산기업으로 선정되었다.


□ 혁신제품은 공공서비스 향상과 기술혁신을 위하여 △우수 연구개발 제품 △상용화 직전 단계에 있는 혁신시제품 △관계기관이 인정한 인증제품 등을 대상으로 공공성, 혁신성 등을 평가하여 지정된다.

 ○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시범구매 사업(조달청 예산으로 시범 구매하여 공공기관에 공급) 대상, 3년간 수의계약 대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백승보 서울지방조달청장은 “한양기전공업(주)와 같은 혁신 중소기업들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성장하고 공공서비스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면서

 ○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과의 소통 및 적극행정을 통해 혁신제품 생산기업의 판로확대와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2-590-8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