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서울지방조달청, 지역 밀착형 지원사업 참여기업 현장 소통
작성자 : 유승은 조회수 : 512 등록일 : 2022-11-28 13:06:43 담당부서: 경영관리과 전화번호: 02-590-8652

서울지방조달청, 지역 밀착형 지원사업 참여기업 현장 소통
  - 애로사항 수렴 및 판로 지원 논의 -

□ 서울지방조달청(청장 강신면)은 22일 혁신제품 지정 기업인 주식회사 플랫폼베이스(대표자 김범수, 경기도 수원시 소재)를 방문하여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

 ○ 조달청은 공공기관이 혁신제품을 먼저 구매하고 시범 사용하여 기업의 기술혁신과 판로를 지원하고, 공공서비스도 향상시키는 혁신조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 이번 방문은 지역 밀착형 지원사업 대상 기업의 현장을 살펴보고 애로 및 건의 사항 청취 등을 위하여 마련하였다.

 ○ 서울지방조달청은 주식회사 플랫폼베이스를 포함하여 유망 중소기업 20여 개 사를 대상으로 공공조달시장 진입 및 판로지원을 위해 1:1 맞춤형 코칭을 지원하는 지역 밀착형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 주식회사 플랫폼베이스는 ‘ICT 디지털 잠금장치 시스템’으로 ‘21년도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되어 국내 납품뿐 아니라 해외 시장 개척도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 9월에는 혁신조달을 통한 공공조달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 해당 제품은 관제 플랫폼을 통한 원격관제, 자물쇠와 키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이력 관리, 암호화 등을 통하여 보안성, 관리성, 편리성이 강화된 플랫폼 기반 최첨단 ICT 디지털 잠금장치 시스템으로 산업보안과 통합관리를 위해 발전소, 군부대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 강신면 서울지방조달청장은 “주식회사 플랫폼베이스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성장해 가는 우수사례로 보인다”면서

 ○ “앞으로도 현장 소통 강화와 적극행정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의 성장 걸림돌 해소 및 판로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2-590-8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