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보도자료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조달청, 융복합비상경보기 혁신제품 생산현장 점검
작성자 : 조성태 담당부서: 대전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조회수 : 219 등록일 : 2024-05-08 10:15:42

조달청, 융복합비상경보기 혁신제품 생산현장 점검
- 융복합비상경보기 제조기업 방문... AI기반 제품 지속개발 당부 및 애로 사항 청취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5월 8일 ‘조달기업 민생현장 소통’의 일환으로 세종특별자치시에 소재한 융복합비상경보기 생산업체인 마스코리아㈜(대표 박정훈)를 방문해 제조현장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노면, 기상, 교통정보 동시검지 및 무인자동제어를 기반으로 도로교통사고 예방을 돕는 통합서비스시스템을 생산하는 마스코리아㈜는 다수의 재난안전인증과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혁신제품과 우수조달물품 제도 등을 통해 공공조달시장에서 지속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사진1_혁신제품현장점검


▶ 백승보 조달청 차장(왼쪽 두 번째)이 8일 세종특별자치시 소재 융복합비상경보기 생산업체 마스코리아(주)를 방문하여 혁신제품에 접목된 AI기술을 확인하는 등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마스코리아㈜ 박정훈 대표는 “조달청의 혁신제품 구매제도를 통해 창업 초기에 공공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다”며 “혁신제품의 단가계약 기준을 완화해 줄 것”을 건의했다.

 백승보 조달청 차장은 “AI기술이 집약된 혁신제품의 우수성이 돋보인다. 지속적으로 신기술에 기반한 제품 개발에 힘써 달라”고 당부하면서,
 “조달청은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력 있는 제품이 공공조달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조달 현장의 숨은 규제나 애로를 개선하여 제도적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대전지방조달청 경영관리과 조성태 주무관(070-4056-8321)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조달청, 융복합비상경보기 혁신제품 생산현장 점검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 042-724-7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