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보도자료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혁신조달’, 한국정책학회 정책상 수상
작성자 : 김정은 담당부서: 기획재정담당관실 조회수 : 297 등록일 : 2021-06-17 10:06:57

‘혁신조달’, 한국정책학회 정책상 수상
공공이 첫 번째 구매자가 되는 적극적인 공공조달에 높은 평가


□ 조달청 핵심 조달 정책인 혁신조달이 한국정책학회가 선정하는 한국정책상을 받았다.


□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17일 강원하이원그랜드 호텔에서 열린 제10회 한국정책학회 시상식에서 ‘혁신지향 공공조달(혁신조달)’이 우수 정책사례로 선정돼 정책상을 수상했다.


사진 1(수상식)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이 17일 열린 제10회 한국정책학회 시상식에서 '혁신지향 공공조달'이 우수 정책사례로 선정돼 한국정책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 2(수상식)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이 17일 열린 제10회 한국정책학회 시상식에서 한국정책상을 수상한 뒤 홍형득 한국정책학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3(수상식)

▶ 김정우 조달청장이 17일 열린 제10회 한국정책학회 시상식에서 한국정책상을 받은 뒤 수상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 혁신조달은 혁신기술을 활용해 공공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과 탄소중립 등 정책실현에 기여하는 제품들을 상용화되기 전이라도 적극 구매하는 조달정책이다.
 ㅇ 공공이 혁신제품의 첫 번째 구매자가 돼 기업의 기술혁신과 혁신성장, 국민 삶의 질 개선을 유도하는 조달청 핵심 정책이다. 


□ 한국정책학회는 우리나라 행정, 정책학 분야의 선도적인 학회로 2010년부터 중앙부처, 지자체 등의 우수한 정책사례를 발굴해 정책상을 수여하고 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공공조달이 국민의 다양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혁신조달을 더욱 발전시키겠다.”며
 ㅇ “앞으로도 학계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보다 세심하게 조달정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기획재정담당관실 김정은 사무관(042-724-7027)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혁신조달’, 한국정책학회 정책상 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 042-724-7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