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보도자료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식 모듈러 교실 마련을 위해 관계 부처 간 협력 강화
작성자 : 장익환 담당부서: 서비스계약과 조회수 : 1106 등록일 : 2021-07-26 11:04:14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식 모듈러 교실 마련을 위해 관계 부처 간 협력 강화
교육부-조달청, 교육부-소방청 간 업무협약 체결


◈ 이동식 모듈러 교실 개발 및 공급 지원과 소방안전 확보를 위해 조달청 및 소방청과 업무협약 체결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조달청(청장 김정우) 및 소방청(청장 신열우)과 7월 26일(월), 정부서울청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소방청장은 영상으로 참석 


사진 1(교육부 업무협약)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오른쪽)과 유은혜 교육부장관이 26일 이동식 모듈러 교실 개발 및 공급 지원과 소방안전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2(교육부 업무협약)

▶ 김정우 조달청장(사진 왼쪽)과 유은혜 교육부장관이 26일 이동식 모듈러 교실 개발 및 공급 지원과 소방안전 확보를 위한 업부협약식에서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ㅇ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부가 부처 간 협력을 바탕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추진에 필요한 임시 교실뿐만 아니라, 과밀학급 해소를 위한 추가 교실 수요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교육부와 조달청은 협약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이동식 교실을 개발하고, 이에 대한 공급 지원에 협력한다.
 ㅇ 빠른 시일 내 조달청을 통해 수요자의 선택폭을 넓히면서도 신속?간편하게 모듈러 교실을 임대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며,
 ㅇ 현장의 긍정적인 평가에도 불구하고 생산업체가 적고, 소요비용이  높아 수급이 쉽지 않았던 상황이 나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교육부와 소방청은 협약을 통해 이동식 임시교실 소방시설에 대한 소방서의 완공검사와 안전관리를 통한 소방안전 확보에 협력한다.
 ㅇ 그간 가설건축물로서 사각지대에 있었던 임시교실에 대해 일반건물처럼 소방서에서 소방시설 완공검사를 하게 될 예정이며, 일각에서 제기된 소방안전에 대한 우려가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동식 모듈러 교실은 일반건물 수준의 성능(내진·소방·단열 등)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설치 및 해체가 용이하여 공사 중 임시교실, 과밀학급 해소 등을 위한 대안으로 활용범위가 넓다.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및 과밀학급 해소에 필요한 공간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미래교육을 향한 지원기반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기간 동안 학생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교실을 차질 없이 공급하고, 그 외 조달분야 지원도 다양하게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신열우 소방청장은 “이동식 임시교실도 기존 학교와 동일하게 소방시설을 설치하고 완공검사를 실시하여 화재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등 소방안전 확보에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1. 업무협약서
             2. 모듈러교실 개요


* 문의: 서비스계약과 장익환 사무관(042-724-7494)


공공누리
조달청 이(가) 창작한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식 모듈러 교실 마련을 위해 관계 부처 간 협력 강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대변인
  • 042-724-74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