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전북조달청, 도내 4개사 혁신제품 지정
작성자 : 구주원 조회수 : 103 등록일 : 2024-04-09 15:33:11 담당부서:   전화번호:  

전북지방조달정은 2024년도 제1차 혁신제품으로 도내 모던메달 유한회사의 '각도조절이 용이한 비용접 구조 난간'을 비롯한 3개사의 제품이 새로이 지정됐다고 밝혔다.
 모던메탈 유한회사의 '각도조절이 용이한 비용접 구조 난간'은 360도 각도 조절이 용이한 가로대 연결 브라켓을 통한 조립식 결합방식으로 분해조립이 간편해 시공 및 보수가 쉽고, 용접재해 요인제거, 인력난 해소, 공사비 절감 및 결합강도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엘티에스의 '흡음성능 개선 친환경 벽천장용 모듈형 흡음재'는 융합흡음구조설계기술 적용으로 저음흡음성능이 30% 개선된 흡음패널이며 판진동흡음 구조와 중저음흡음을 위한 하우징 설계 기술을 적용해 시설운영 및 사용에 따른 소음, 음향 등을 감소시킬 수 있다.
 (주)에스에스엘이 개발한 '재배 효율향상을 위한 수집 데이터 및 배지 상태 기반 온실용 작물 배지 관리 시스템'은 로드셀을 기반으로 양액이 공급되는 급액량과 배지에서 배휴되는 배액량의 무게를 측정합 수 있도록 했으며. 최소 1g단위의 정밀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시스템이다.
 마지막으로 (주)가온우드의 '항균, 항곰팡이, 내의(흰개미 방지), 내후성이 있는 옥외용 기능성 목재(목재덱)'는 개발한 수용성 복재보존제를 표면, 배면, 측면에 모두 보존처리 해 항균,항곰팡이, 내후성, 내의성 기능을 강화하고 이후의 처리과정을 통해 자외선에 의한 열화 방지와 습기 방지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혁신제품 지정 제도는 공공부문이 혁신제품의 첫 번째 구매자가 돼 기술혁신과 초기시장을 지원하고 공공서비스 질을 개선하는 정책으로,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수의계약 대상, 구매면책, 혁신제품 구매비율 달성, 시범구대 대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조담청은 울해부터 혁신제품에 대한판로를 한층 더 건인하기 위해 혁신제품이 지정된 때마다 모든 부처에 '혁신제품 지정 및 구매 안내서를 발송해 혁신제품 제도 설명자료와 신규 지정제품 리스트, 상세 구매방법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조담청은 지난 3월부터 공공조담 길잡이를 봉해 초보기업의 공공시장 진입 컨설팅을 지원, 우수 혁신기업들의 공공시장 진입을 유도하고 있으며, 2024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4월 17~19일. 일산 킨텍스)를 포함해 각 정부부처 전시회를 봉한 공공판로 마케팅을 실시하고, 각 부처 지원사업과 연계해한편 혁신제품은 혁신장터 누리집(https/ppig2bgnkr.8914)에서 제품범, 지역별, 가격대별로 조회 가능하다.


보도자료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70-4056-8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