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조달청장, 혁신조달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윤수영 조회수 : 479 등록일 : 2021-10-06 16:33:09 담당부서:   전화번호:  


조달청장, 혁신조달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남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및 우수중소기업 방문



□   조달청(청장 김정우)과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6일 전남도청에서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별첨>

   ○  이번 협약은 전남지역에 혁신조달 정책을 확산시키고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전남도는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발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참여, 실증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  조달청은 전남도에서 추천한 상품에 대해 기술·품질 평가 지원과 벤처·창업기업의 조달상품 심사·지정 등을 지원한다.


□  전남지역에는 현재까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8개, 혁신시제품 7개, 기타혁신제품 5개 등 총 19개사 20개 제품이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조달청의 혁신조달 사업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혁신조달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  이를 위해 "지역 공공기관 및 조달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창업·벤처기업들이 늘 어려워 하는 것 중의 하나가 판로"라며 "기술혁신 시제품의 초기 판로를 열어주는 공공수요를 과감하게 발굴해 지역 내 우수한 창업·벤처 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지역 내 공공기관과 조달 분야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하면서


    "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창업·벤처기업들이  공공 조달시장에  진출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조달청에서  여러  인센티브,  지역 할당제 등 우대방안을 적극 마련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김정우 청장은 업무협약에 이어 전라남도 영암군에 위치한 우수조달물품 생산업체 (주)혁신을 방문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  김 청장은 이 자리에서  "혁신조달정책은 기술력을  갖춘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에게 새로운 돌파구"라며  "공공조달정책이  조달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70-4056-8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