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조달청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 호남권 개최
작성자 : 윤수영 조회수 : 826 등록일 : 2021-06-16 16:45:34 담당부서:   전화번호:  


조달청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 호남권 개최

충청권에 이어 호남권 순회 전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31개 혁신제품 상담



  □  조달청(청장 김정우)이 혁신성장을 이끌고 있는 혁신제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호남권 혁신제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  혁신조달제품은 기술 혁신성과 공공서비스 개선 효과가 높은 제품을 혁신제품으로 지정하고,

    ○  정부·공공기관이 첫 구매자가 돼 도적전으로 사용하는 새로운 조달정책방향으로 2019년 부터 정부가 중점 추진하는 정책이다.


  □  16일과 17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호남권 전시회에는 2020년 11월에 개최되었던 제1회 혁신조달 경진대회 입상 기업과 우수한 호남권 혁신기업 등 31개 기업이 참여한다.

    ○  전시회에는 권역 내 정부·공공기관 구매담당자 600여 명이 제품을 참관, 구매 상담을 진행한다.

    ○  이번 전시회는 6월 한 달 동안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 등 3개 권역에서 공공기관에 혁신제품을 홍보하고, 혁신조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진행한다.

    ○ 23~24일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영남권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김정우 조달청장은 "이번 전시회는 뛰어난 혁신제품을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에게 직접 소개하기 위해 개최했다"며

    ○  "공공기관과 혁신조달기업을 연계함으로써 공공기관의 혁신조달 실천을 활성화하고, 혁신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기획재정부 안도걸 제2차관은 축사를 통해 "공공부문이 혁신제품을 선도적으로 구매하도록 혁신제품 지정 확대, 혁신구매 목표제 상향 등 혁신조달 정책을 정부의 역점과제로 추진하고 있다."며,

    ○  "이번 전시회가 혁신제품을 생산하는 우수한 기업들의 공공조달 시장 진출 및 성장을 위한 통로가 되고, 국민이 체감하는 공공서비스 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말했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70-4056-8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