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혁신제품으로 어르신들의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증진에 앞장선다
작성자 : 윤수영 조회수 : 373 등록일 : 2022-08-31 14:16:37 담당부서:   전화번호:  


혁신제품으로 어르신들의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증진에 앞장선다

- 광주지방조달청, '체감형 가상현실 치매케어 플랫폼실' 개소식 참석



□  광주지방조달청(청장 김공진)은 31일(수) 진도군 노인복지관에서 열린 '체감형 가상현실 치매케어 플랫폼실' 개소식에 참석하였다.<사진 별첨>


□  김희수  진도군수,  장영우  의회의장  등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조달청의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에  따라  노인복지관과  보건소에  설치된  (주)휴먼아이티솔루션의  '팔팔케어(체감형 가상현실 치매케어)  플랫폼'  서비스  개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  (주)휴먼아티솔루션의 '팔팔케어 플랫폼'은 치매예방 플랫폼으로, 가상현실 공간에서 생활밀착훈련을 통해 인지기능 향상을 돕는 인지훈련장비와 동작분석 시스템으로 개인 맞춤형 재활 운동이 가능한 신체훈련장비 등으로 이루어져 사용자의 치매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운용될 계획이다.


□  조달청은  '19년부터 중소기업의  공공판로  지원과  공공서비스  개선 촉진을 위하여,  혁신제품을 조달청 예산으로 구매하여  수요기관에 제공하는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신청 기업과 매칭을 요구하는 수요기관이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  김공진  광주조달청장은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이  공공서비스 개선을 넘어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기업에게는 다양한 실증 테스트를 통해 제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70-4056-8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