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광주지방조달청,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 현장 방문
작성자 : 윤수영 조회수 : 322 등록일 : 2022-08-09 16:26:09 담당부서:   전화번호:  


광주지방조달청,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 현장 방문



□  광주지방조달청(청장 김공진)은 9일(화) 혁신제품 시범사용 기관인 전남대학교병원과 목포시를 방문해 시범사용 진행상황을 살펴보고 의견을 청취하였다.

    ○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은 조달청 예산으로 혁신제품을 구매해 수요기관에 제공하고,   시범사용 후 그 결과를 피드백 함으로써 기술개선 및 성능향상을 유도해 후속 구매의 확산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  전남대학교병원에 제공된 (주)엔젤로보틱스의 '착용형 보행재활 로봇'은 6개 모드(평지보행, 계단걷기, 앉기, 일어서기, 서 있기, 스쿼트)로 설정이 가능한 제품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의 재활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  목포시의 한 초등학교 앞 사거리에 설치된 (주)아이티에스뱅크의 '보행자 친화형 스마트 교통알리미'는 기준 속도 이상의 차량 접근 시 음성안내, 전광판 자동점멸 등의 기능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시범사용 기간이 종료되면,  각 수요기관은 시범사용 수행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  실제 사용 효과,  개선 계획 등이  포함된 시범사용완료보고서를 조달청에 제출하고,  조달청은 최종 시범사용 결과(성공, 보류, 불량)를 판정한다.


□  김공진  광주조달청장은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은  공공서비스 개선과 혁신제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중요한 수단"이라며  "시범사용기간 동안  성실히 시범사용을 수행하여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70-4056-8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