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강원조달청, 원주 전통주 '모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
작성자 : 최문희 조회수 : 110 등록일 : 2023-06-07 16:46:55 담당부서: 물자구매과 전화번호: 070-4056-8447

강원지방조달청(청장 이병철)은 8일 원주시에 소재한 협동조합 모월(대표 김원호)과 전통문화상품인 전통주 ‘모월’ 계약을 체결하고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했다.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기 까지는 강원조달청의 계약 담당 공무원(주무관 이종진)의 입찰참가자격 등록, 물품목록번호 부여 등 여러 단계의 복잡한 행정업무에 대해 밀착 지원이 있어 가능했다.
등록 제품인 ‘모월 인’ 과 ‘모월 로’는 동증류기 상압방식으로 증류하여 초류와 후류를 사용하지 않고 전용용기에 숙성하여 진한 과일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이다.
협동조합 모월은 지난 2020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업체로 원주 특산물인 토토미 쌀을 주원료로 강원의 맑은 물 외 어떠한 첨가물 없이 전통방식으로 전통주를 만들내고 있는 지역의 대표적인 전통문화상품 업체이다. (상품정보 붙임 참고)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은 ‘강원 술의 뛰어난 맛과 향을 전국에 알리고 전통공예, 전통식품도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되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강원의 전통주가 전국 명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70-4056-8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