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조달 조기집행,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기관간 협력 강화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82 등록일 : 2023-03-06 09:45:16 담당부서:   전화번호:  

대전청, 조달 조기집행, 혁신기업 성장을 위한 기관간 협력 강화

-대전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 방문 상반기 조달 주요업무 설명-협력 요청-

 

 

대전지방조달청(청장 유순재)3() 대전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하여 남숭우 원장과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환담에서는 경제위기 극복과 지역 경제활성화을 위한 조달청 상반기 조달 중점추진계획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유순재 청장은 수요기관의 조달 조기집행 유인을 위해 조달수수료 한시적 인하(1분기 10%, 2분기 5%)서비스 제공과 혁신제품 수요기관 매칭 서비스 등 제도를 소개하였다.

이날 대담에서는 연구원이 보건, 환경, 위생 등 광범위한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첨단 연구분석장비를 운영하는 기관 특성상 조달청 혁신제품 수요기관 매칭 서비스*에 대한 많은 의견이 오갔다.

* 민간의 혁신제품을 공공기관이 먼저 구매시범 사용하여 혁신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

 

유순재 청장은 지역의 많은 혁신기업들이 이 제도를 통해 제품에 대한 혁신성 평가를 받아 보기를 희망한다면서

보건환경연구원이 혁신제품의 테스트베드(testbed)의 역할 기관으로서 최적화 되어 있는 만큼 이 제도 이용을 통해 시민들에게 더 좋은 환경보건과 쾌적한 삶의 질을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70-4056-8332,8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