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대전지방조달청, 테크노파크와 창업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 협력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95 등록일 : 2022-06-21 14:18:20 담당부서:   전화번호:  

대전지방조달청, 테크노파크와 창업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 협력

-  혁신 조달로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과 기술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  대전지방조달청(청장 이명렬)526일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에서 대전(원장 임헌문),세종(원장 김현태),충남(원장 이응기) 테크노파크와 관내 혁신 기업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대전지방조달청과 대전,세종,충남 테크노파크는 정부가 혁신적인 기술개발 제품을 우선 구매하는 혁신제품 지정 제도를 통해 지역 내 우수 기술보유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우선, 대전·세종·충남 테크노파크가 혁신성·공공성이 우수한 창업벤처기업을 추천하고, 대전지방조달청이   혁신제품 지정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상호협력을 통해 혁신제품 지정을 지원한다.

○  혁신제품 지정 후에는 혁신제품을 테스트할 수요기관을 매칭하여 시범 구매를 통한 사용성 검증 및 상용화를 지원하고

- 혁신 지정제품을 혁신장터에 등록하여 공공기관에 혁신 기업에 대한 홍보와 판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  이명렬 대전지방조달청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기업들이 기술 개발 후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면서,

○  앞으로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우수한 혁신기업이 공공 조달 시장을 통해 유망기업으로 성장하고, 성장한 혁신 기업이 다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참고로 대전,세종,충남 테크노파크는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중소기업의 연구개발과 기술을 지원하는 지역의 혁신 거점기관이다.





  • 담당부서 : 경영관리과
  • 070-4056-8332,8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