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2023.05.02)대구·경북 6개사의 혁신제품 7개 기관에서 시범 사용
작성자 : 김정연 조회수 : 158 등록일 : 2023-05-03 17:26:57 담당부서: 경영관리과 전화번호: 053-589-6611

대구조달청은 ‘23년 제1차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에서 대구·경북6개사 혁신제품이 구매대상으로 선정되었다 밝혔다.

 

혁신제품 시범구매는 조달청이 혁신제품을 직접 구매하여 공공기관에 시범 사용하도록 제공하고, 테스트 성과를 토대로 제품 상용화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관내 혁신제품은 내진국사형 원격제어반 6개 제품으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등 7개 기관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 ㈜이지시스템의 내진국사형 원격제어반은 지진, 낙뢰 등 외부환경으로부터 현장장비 및 관리자를 보호하는 현장제어시스템으로 김천시 맑은물사업소와 연천군에서 시범 사용된다.

 

그리폰다이나믹스의 시설물 관리를 위한 교량하부 균열탐지 드론(GD-100INS)’은 한국도로공사에서, 한림기술의 질식사고를 예방하는 밀폐공간 모니터링 시스템은 국토안전관리원에서 사용된다.

 

○ ㈜극동의 내수압과 누수방지에 탁월한 맞물림 조립형 스테인리스 물탱크는 영천시 수도사업소에서, 다중 감지기를 이용하여 사고 예방 및 사고 피해 확산방지가 가능한 한국이엔씨의 배전반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서부사업소에서 사용된다.

계백자동차의 하이브리드 방식을 적용한 친환경·저소음 전기구동형 먼지자동차는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에서 시범 사용된다.

 

이영호 대구조달청장은 혁신제품 시범구매 사업은 혁신제품의 초기 시장을 창출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유용한 수단이다 지역의 혁신제품과 기업들이 공공조달 시장에 더욱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