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Close

지방청소식

공유하기 링크복사 출력하기
게시글 상세페이지

게시글 상세페이지입니다.

(21.11.24)대구조달청, 제8차 창업초기기업 성장지원 설명회 개최
작성자 : 최미나 조회수 : 588 등록일 : 2021-11-25 09:28:00 담당부서: 경영관리과 전화번호: 053-589-6611

1

대구지방조달청(청장 이경원)24일 오후 달서구 송현동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에서 입주기업 20여개사를 대상으로 창업초기기업 성장지원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2021년 조달청과 중소벤처기업부 지방청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한식)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합동설명회는 지난 4월 첫 개최되었으며, 이번 제8차 설명회에는 대구지방국세청(청장 조정목)도 처음으로 참여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조달·중기·국세분야 특별지방행정기관 3곳이 뜻을 모아 한 번의 설명회 자리를 만들어 기관별 설명회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적극행정 일환이다.

 

설명회에서는 조달업체 등록절차, 벤처나라 혁신시제품 제도, 중소기업청 창업지원프로그램, 국세청 세무정보, 세제지원제도 등을 안내하고 참여기업의 다양한 의견 및 애로사항도 수렴했다.

 

그 동안 총 134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참가하였고, 희망하는 기업에게는 공공조달시장 진출 및 중소기업지원 정책 활용을 돕는 심층상담도 꾸준히 지원해 오고 있다.

 

이경원 청장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이 조달·중기·국세 분야 지원정책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

더 많은 창업초기기업들이 역량 있는 우수 지역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맞춤형 상담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공공조달역할을 충실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