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조달역사와 미래를 한눈에...

조달청 비축사업

비축제도의 변천

  1. 나라장터 : 입찰공고•계약•대금지급 등 모든 조달 과정을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국가 종합 전자조달시스템입니다. 3만 5천여 기관과 15만여 기업이 이용하는 공공조달의 단일 창구로 정부조달 관련 70여개 기관시스템과 정보를 공유하여 모든 조달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부조달 단일 창구입니다.
  2. 전자조달가상체험관 : 전자조달가상체험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전자조달가상체험관은 조달업무에 익숙하지않은 일반인들이 전자입찰과 전자조달업무를 체험하여 쉽게 그 절차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3. 지능형 상품정보 : 온톨로지 기술을 적용해 국내 62만여개의 상품 정보를 체계별로 분류하고, 국가 표준코드를 부여한 지능형 검색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국가 공공 조달 쇼핑몰과 국내 3000여개에 달하는 민간 쇼핑몰의 상품 정보를 총망라하고 있습니다.
  4. 웹콜센터 :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하여 2004년 3월부터 공공기관으로서는 최초로 웹콜센터를 운영 시작, 인터넷 폰을 이용하여 상담원의 얼굴을 보면서 문자, 음성, 영상으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5. 전자태그 정부물품관리시스템 : 물품마다 전자태그(RFID)를 부착하여 물품의 이동상황과 위치를 실시간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조달청은 국가 물품관리의 총괄•조정기관으로서, 관리를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필요성에 따라 2005년부터 RFID 물품관리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C) PP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