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조달역사와 미래를 한눈에...

조달사업 안내 동영상

조달사업과 정책 소개
홍보동영상 자막 동영상 다운로드
조달청은 공공기관들이 국민들께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물자, 시설, 서비스를 조달하여 주고 있습니다.

국민세금으로 마련된 예산이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강력한 협상력과 전문적인 계약기법을 활용하여 매년 조달청이 절감하는 국가예산은 2조원에 달합니다.

또한 품질과 기술 최우선의 조달제도를 통해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품질과 기술을 향상시키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는 정부기관, 공인인증기관, 보증회사 등의 120여 개 시스템을 연계하여 만든 공공조달 기간망으로 연간 거래액이 80조원에 달합니다.

이를 통해 업체등록부터 공고, 입찰, 계약, 대금지급까지 공공조달의 모든 과정이 전자적으로 이루어지며, 관련된 모든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개됩니다.

UN, OECD 등 국제사회는 나라장터가 우리나라 공공조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하고 있으며, 수많은 나라들이 나라장터를 벤치마킹하고 있습니다.

전자조달 분야의 세계적인 성공 브랜드 나라장터! 베트남, 코스타리카, 몽골, 튀니지 등에 수출되고 있는 IT 시스템 수출 한류의 주역입니다.

국제적인 자원 파동과 같은 비상시에도 우리기업이 생산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알루미늄 등 15종의 원자재를 비축하고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이 급등할 경우 조달청은 비축해 두었던 원자재를 100%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중가격보다 싸게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규모는 연간 5,000억 원이 넘습니다.

또한 최근 조달청은 민간자금을 끌어들여 원자재 비축을 확대하는 민관공동비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원 무기화에 대한 우리나라의 대응능력이 한층 높아질 것입니다.

1,200만점, 9조원에 달하는 물품, 국토의 1/4에 달하는 국유지를 잘 관리하고 활용하는 것은 곧 국민의 세금을 절감하는 길입니다.

정부 물품과 부동산 관리를 총괄하는 조달청은 RFID 물품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국유부동산 실태조사 강화하여 정부자산의 효용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공공조달시장에 관련된 다양한 주체가 조화롭게 공존하면서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공생발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먼저 중소기업의 MRO 공급 참여 보장, 중소기업에 대한 입찰심사 우대로 사회경제적 약자들의 수주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녹색제품 구매 확대, IT사업 발주체계 개선으로 녹색산업, IT산업과 같은新성장산업이 하루빨리 자리잡을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아도 언제나 국민 곁에, 조달청은 세금과 정부자산의 지킴이로서 언제나 국민 여러분과 함께 그리고 대한민국 경제와 함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C) PPS. ALL RIGHTS RESERVED.